티스토리 뷰

크루즈 예약 이벤트

 

 

바다 위의 떠다니는 리조트, 크루즈 여행 해보셨나요? 크루즈 여행도 승객 수에 비례하는 승무원의 수, 인당 차지하는 면적, 음식의 질 등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등급이 3가지로 나뉜다고 합니다. 크루즈를 처음 경험하시는 분이라면 영어로 된 홈페이지는 부담되실 수 있는데요. 3가지 등급이 다 한국어로 나오는 홈페이지가 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크루즈 예약은 오로지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여행 일정의 6개월~1년 전에 예약하며,

인기 있는 선박이나 객실은 조기 마감 될 수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원하시는 일정의 선박이 있는지 조회해 보시기 바랍니다.

 

 

 

캐주얼 등급

로얄캐리비안 오아시스호

 

 

캐주얼 등급 크루즈 선박에는 '코스타 크루즈', '카니발 크루즈', '로얄캐리비안 크루즈', 'MSC 크루즈' 등이 있습니다. 7만 톤 이상 최대 25만 톤까지로 크기가 가장 크기 때문에 수용 인원도 대규모입니다. 선박의 크기에 따라 최소 2천 명 이상 많게는 6천 명 이상도 수용이 가능하며, 인원이 많은 만큼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배인 로얄캐리비안 크루즈의 오아시스호도 캐주얼 등급이며, 객실 개수도 2천7백 개가 넘습니다.

 

 

프리미엄 등급

셀러브리티 이클립스호

 

 

대표적으로 '셀러브리티', '홀랜드 아메리카', '프린세스' 등이 있습니다. 캐주얼 등급보다는 요금이 비싼 대신 서비스의 급도 높습니다. 객실 청소 횟수가 하루 2번이 기본이며, 무료 식사 때에도 스테이크나 랍스터 같은 특별 메뉴들이 많이 나옵니다.

 

요금이 비싼 만큼 주 타겟층도 40대 이상이며, 적게는 320톤부터 최대 14만톤 급 내외의 선박으로 운행됩니다.

 

 

 

 

럭셔리 등급

실버시 크루즈 문

 

 

럭셔리 등급에는 '리젠트 세븐시 크루즈'와 '실버시 크루즈', '아자마라 크루즈', '크리스탈 크루즈' 등이 대표적입니다. 배의 크기는 5만 톤 미만이며, 승객 수와 승무원 수도 캐주얼이나 프리미엄 등급보다는 훨씬 적습니다.

 

캐주얼이나 프리미엄 등급에서는 승선객 수가 최대 천 단위였다면, 럭셔리 등급의 승선객 수는 백 단위입니다. 단, 승객 1인당 승무원 비율이 1:1에 가깝게 매치되며, 하위 등급에서는 유료였던 상품까지 모두 포함됩니다.

 

룸도 발코니와 스위트룸 위주로 판매되며, 그만큼 가장 요금이 비쌉니다. 럭셔리 등급 크루즈는 50~60대 이상이 주 타겟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