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주 토요일(29일) 저녁 9시 20분에 방영하는 <경이로운 소문 2>! 시즌 1이 끝나고 한참 지나서 잊어버리신 분이 많으실까 봐 간단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새로운 뉴페이스 소개도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먼저 예고편 영상 먼저 보실까요?

 

 

 

경이로운 소문 소개

썸네일

 

어린 시절 교통사고로 부모님을 잃은 '소문'이는 외할머니 외할아버지와 살고 있는데요. 사고로 인해 다리를 다치고 친구들에게 늘 괴롭힘을 당해왔는데! 그러던 어느 날 소문이에게 새로운 세계가 열렸습니다.

 

저승과 이승 사이의 경계 '', 융은 죽은 자와 산 자가 만날 수 있는 일종의 저승 출입국 사무소이자 악귀를 심판해서 지옥으로 보내는 저승의 사법 기관이기도 합니다.

 

융의 관리자들을 '융인'이라고 하는데, 이 융인은 사람 몸 안에 들어가 카운터로 삼을 수 있습니다. 카운터는 융인과 생사를 함께 하는 중요한 파트너가 됩니다. 카운터는 쉽게 말하면 악귀를 때려잡는 현대판 저승사자로, 영혼의 수를 세는 자라는 뜻입니다.

 

카운터에게는 4개의 특징이 있습니다. 바로 ① 곱슬머리, ② 오른손의 6개의 점, ③ 혼수상태 출신, ④ 선하고 정의로운 마음입니다. 그런데 소문이는 유일하게 혼수상태가 아닌 일반인 상태로 카운터가 됩니다. 카운터에게 있는 6개의 점은 각 손가락 끝 마디와 손바닥에 검은색 점인데, 이 손으로 가슴에 손을 얹고 셋까지 숫자를 세면 융인들은 만나러 갈 수 있습니다. 또 악귀를 잡는 저승사자 역할이니, 당연히 정의로운 마음이 있어야겠죠?

 

이 카운터들이 할 수 있는 능력은 각자 조금씩 다릅니다. 공통적으로는 무지개 빛이 흐르는 융의 땅이라는 공간을 밟으면 그 안에서 카운터들의 능력이 훨씬 더 강해집니다. 그리고 이 땅을 악귀가 밟으면, 악귀가 어디 있는지 그 위치를 감지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능력을 보자면, 하나는 특히 악귀를 감지하는 능력이 뛰어나고, 사람이나 사물에 손을 대면 순식간에 과거를 읽는 사이코메트리 능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가모탁은 악귀를 한 방에 제압할 수 있는 엄청난 괴력의 소유자이며, 추여사님(추매옥)은 상처를 회복시키는 치유의 능력이 있습니다. 추여사님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최 회장(최장물)은 카운터 활동의 모든 경비를 책임질 만큼의 재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막내 소문이는 염력뿐만 아니라, 융의 땅을 부르는 경이로운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운터들은 평소에는 국수 가게를 운영하다가, 융의 땅에 악귀가 감지되면 출동해서 악귀를 융으로 보내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즌 2 뉴 페이스 소개

경이로운 소문2 뉴페이스
나적봉(카운터)과 종국(융인)

 

가모탁이 운명처럼 만난 신입 카운터 후보 나적봉, 타인을 구하려 자신의 목숨을 희생하는 거룩한 희생정신에 감동한 가모탁의 추천으로 신입 카운터가 됩니다. 노적봉은 시골 청년으로 소를 키우는 것으로 아침을 시작하는데, 최대 관심사가 바로 늙은 아버지의 소원대로 짝을 만나는 것이었습니다. 맞선 자리에 나갔던 적봉은 맞선녀가 자기를 피해 도망치는 줄도 모른 채, 차에 치일 뻔한 맞선녀를 구해주다가 대신 치여 코마 상태에 빠졌던 것인데요. 적봉의 능력은 악귀를 '소똥 냄새'로 감지하는 것입니다. 느리고 둔한 어리바리한 모습으로 초반에는 하나의 반대가 있지만, 시즌 1에서의 어리바리했던 소문이의 '라테'를 보는 것도 하나의 웃음 포인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안전이 제일 중요한 종국(융인)은 자신의 환생이 걸린 문제이기에 파트너 카운터 선정에 신중을 기하고 있었는데요. 융인 자격 박탈을 내건 위겐의 협박에 결국 적봉을 선택하게 됩니다. 순박한 적봉을 구슬려서 포기하게 만들려고 했는데 너무 열심히 하는 적봉, 이 둘의 관계도 어떤 모습으로 그려질지 궁금하네요.

 

 

경이로운 소문2 뉴페이스경이로운 소문2 뉴페이스경이로운 소문2 뉴페이스
악귀 3인방 (황필광, 겔리, 웡)

 

경이로운 소문 2에 등장하게 될 악귀 3인방 황필광, 겔리, 웡입니다. 특히 이번 화에서는 3단계 악귀가 카운터를 죽이면, 카운터의 능력을 흡수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필광은 중국 카운터들을 죽이면서 강력한 염력을 갖게 된 3단계 악귀입니다. 뱀처럼 사람의 마음을 파고들어 악성을 일깨우는 교활한 능력의 소유자이며, '황선생'이라 불립니다. 수면 아래에서 악마처럼 조종하며 인간들의 파멸을 지켜보는 것을 즐기는데, 경이로운 힘을 가진 소문이를 보면서 그 능력을 탐내게 됩니다.

 

겔리는 스피드가 특기인 3단계 악귀입니다. 분노 조절 장애가 있는 예측 불가한 성격으로, 살인을 할 때 희열을 느끼는 '악' 그 자체입니다. 겔리를 유일하게 컨트롤할 수 있는 것은 그의 연인인 필광뿐인데요. 악귀가 되기 전에 정신병원에 있던 그녀를 탈출시키고 내면의 악귀를 일깨워준 필광을 자신의 구원자처럼 여깁니다. 필광을 따라 중국 카운터를 죽인 후로 기억을 읽고 지우는 능력을 흡수하게 됩니다. 나중에는 필광까지 잃게 되는 위기에 빠진다고 하는데, 벌써부터 궁금하네요.

 

은 사이코패스 악귀입니다. 중국 카운터를 죽인 후 치유 능력을 갖게 되었는데, 한국으로 돌아와 더 잔인하고 가혹하게 사람들을 죽입니다. 죽음의 공포에 질려갈수록 희열을 느끼는 웡. 시즌 1보다 업그레이드된 악귀들과의 싸움이 어떤 모습으로 등장할지 기대가 됩니다.

 

 

경이로운 소문2 뉴페이스
마주석

 

마주석은 선과 악의 경계에 선 인물로 표현되고 있는데요. 누구보다 따뜻하고 선한 소방관으로 소문의 할머니를 구하면서 카운터들과도 친해지는 인물입니다. 소문이에게는 특히 가족과도 같은 의지하는 삼촌 같은 존재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선함의 아이콘인 마주석 무너지는 것도 한순간이었습니다. 백두기획건설 분양 사기 사건으로 전 재산을 잃고 우울증에 걸린 아내를 챙기는 것까지도 괜찮았는데, 10년 동안 노력해서 어렵게 얻은 아이를 임신 중이던 아내에게 무슨 변고가 생겼을까요? 방송을 통해 확인해 보면 알 수 있겠죠?